공공정책

[LH공사]인천주안역 행복주택 예비입주자 모집

공공정책 인사이드 2019. 1. 12. 12:3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공공정책의 모든 것, 공공정책 인사이드 '공정인'입니다.

금일은 LH공사의 임대주택 사업 중에서 '행복주택'에 대한 새로운 소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인천주안역 행복주택'입니다. 건설위치는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주안로 117-16입니다.

총 세대수는 140세대이며, 이번 모집을 통해서는 80세대에 대하여 예비입주자를 모집한다고 합니다. 전용면적은 16.83제곱미터에서 29.44제곱미터로 개별난방 형태라고 합니다. 입주일은 2017년 9월이었으며, 이번 모집 공고는 예비입주자 모집이라고 하니 착오 없으시기 바라겠습니다.

16A형은 전용면적이 16.83제곱미터로 대학생계층과 사회초년계층을 위한 세대로 금회 공급 세대수는 30세대입니다. 29형의 경우 전용면적이 29.44제곱미터이며, 세대수와 대상은 동일합니다. 그밖에 주거급여수급자를 대상으로 하는 29형의 경우에도 면적과 공금 세대수는 대학생계층과 사회초년생 계층을 위한 29형과 동일하다고 합니다.

 

인천주안역 행복주택은 입주자모집공고일(2019.01.11)을 기준으로 다음에 해당하는 사람에게 공급됩니다. 관련해서 아래의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대학생 계층의 경우에는 대학에 재학 중이거나 다음 학기에 입·복학 예정인 자이거나 취업준비생으로 대학 또는 고등학교를 졸업(또는 중퇴)한 지 2년 이내인 자가 해당된다고 합니다.

청년 계층의 경우에는 만19세 이상 만39세 이하인 자 혹은 사회초년생으로 소득이 있는 업무에 종사한 기간이 총 5년 이내이며, 아래의 하나에 해당하는 자가 해당된다고 합니다. 단, 사회초년생의 경우에는 소득이 있는 업무에 종사하는 자와 퇴직한 후 1년이 지나지 않은 사람으로서 구직급여 수급자격을 인정받은 자, 예술인이 해당된다고 하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는 주거급여수급자로 무주택기간이 계속하여 1년 이상인 해당지역에 거주하는 주거급여수급자가 해당된다고 합니다. 상기 신청자격에 따라 임대조건이 달리 적용되오니 해당 신청자격별 세부기준을 확인하신 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금회 모집 예비입주자는 현재 공가 및 향후 해약이 발생할 경우를 대비하여 모집하는 것으로 예비입주자로 선정되었다 하더라도 예비순번에 따라 실제 입주 시까지는 상당기간이 소요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주의사항으로는 상기 행복주택의 청약접수는 인터넷(https://apply.lh.or.kr)또는 모바일(App명칭 : LH청약센터)로 받는다고 합니다. 다만, 65세 이상의 고령자 등 인터넷 접수가 어려우신 분에 한하여 현장(LH 북서권주거복지지사) 접수를 진행한다고 하니 착오가 없으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행복주택의 기존 입주자는 동일한 입주자격으로 다시 청약하여 당첨자로 선정될 수 없다고 하며, 상기 행복주택은 공급대상자에 따라 최대 거주기간 제한이 있는 임대주택이며 분양전환되지 않는다고 하니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